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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매상담콜센터 2016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 발간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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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16-12-27 |
첨부파일 | 조회 | 83936 | |
치매상담콜센터 ☎1899-9988 2016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 발간
* 첨부파일: 2016 치매상담사례집-고향의 봄
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?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?
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(☎1899-9988)에서는 국민들이 치매에 대해 주로 궁금해 하고 치매 관련한 새로운 제도 안내 및 정신행동증상 해결사례 등 다양한 사례를 수록하여 < 2016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>을 발간하였습니다.
해마다 발간되는 <고향의 봄>은 치매환자와 가족, 관련기관 종사자, 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전반적인 가이드를 제시할 것입니다.
2016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은 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, 주목할만한 치매정보, 이렇게 달라졌어요. 감사사례, 감동사례, 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, 각 항목별 주요사례를 담았습니다.
<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>에서는 알츠하이머병, 혈관성 치매, 전측두엽 치매 등 치매의 대표적인 원인질환별 상담사례와 수면장애, 불안,초조 등 치매환자를 돌보며 어려웠던 정신행동증상 사례들을 모아 수록하였습니다.
<주목할만한 치매정보>에서는 ‘헤아림’치매가족교실, 치매환자유전, 치매극복선도도서관에 대한 주요사례를 실어 2016년 한 해 동안 국민들에게 가장 화제가 되었던 내용들을 담았습니다.
<이렇게 달라졌어요!>는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통합한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 통합구축에 대한 사례와, 하나로 서비스, 치매전담실 운영 및 24시간 방문요양 등 달라진 치매관련 제도 및 서비스를 안내하였습니다.
또한,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과 감사사례, 전국의 치매관련 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사례집은 전국 보건소, 보건지소 및 광역치매센터 등 치매유관기관에 배포하여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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